안녕하세요. 주말 11/8-12/8을 통해 캔버라에서 열린 호주한인총연합회 (AFKC, Australian Federation of Korean Communities) 의 2018 차세대 지도자 포럼 Future Leader’s Forum 참석 차, 김흥기 선배님과 토요일 일요일 시드니 캔버라를 다녀 왔습니다.
토요일 오전 7시 센트럴을 출발하여 캔버라에 11시경 도착하였습니다. 역에는 처음 가보는 것이라 역시 넒은 대지를 자랑하였습니다.
이후 숙소은 ANU House로 이동하고, 잠시 시간을 내어 ANU 캠퍼스의 처칠수상 동상도 보고 Australian National Museum을 방문하여 보았습니다.
캔버라에 거주하는 최경식동문과 함께 점심도 하고, 커피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후 2018 차세대 지도자 포럼에 참가하여, 알찬 시간을 가졌습니다. 호주 현지 정치에 더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고, 한인 출신 여성으로는 처음으로 의회에 진출한 Elizabeth LEE 분의 이야기는 한인 출신 젊은이들에게 도전정신을 나누는 모범이 되었습니다. 현재 대사님께서도 참석하시어 좋은 말씀으로 귀감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센터럴에 도착하면서 아이들의 로망인 토마스 기차가 센트럴역에서 저희를 맞이해 주었고, 짦은 여행이지만 김흥기 선배님과 기차여행 중 여러 이야기를 나누며 삶의 지혜에 대해 고민해 보았고, 캔버라에 있는 최경식동문을 오랜만에 만난 즐거운 추억의 한 페이지로 간직하게 되었습니다.
총무 유재우